top of page

[외식인] 외식인, 외식 기업 ‘더본코리아’와 FC다움 앱 서비스 제공 계약

  • 작성자 사진: itscomwide
    itscomwide
  • 2022년 3월 8일
  • 1분 분량

ree

스타트업 ‘주식회사 외식인’(대표 조강훈)이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와 프랜차이즈 품질 관리 시스템 앱서비스 ‘FC다움’을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.


더본코리아는 국내 대표 외식기업으로 빽다방, 새마을식당, 한신포차, 홍콩반점0410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.


이번 서비스 제공 계약 체결에 따라 더본코리아의 약 20여개 전 브랜드에서는 외식인이 개발한 FC다움 앱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.


FC다움은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에 핵심적인 가맹점 품질(QSC) 점검 기능을 중심으로 가맹점 계약 관리, 가맹점 커뮤니케이션, 가맹점 요청사항 관리, 전자계약 기능 등을 담고 있어 본사 및 가맹점을 직접 관리하는 슈퍼바이저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 주고 있는 앱 서비스다.


더본코리아는 FC다움 앱 서비스로 가맹점 품질 점검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, 가맹점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데이터화하여 문제점 파악이 빨라짐에 따라 한층 더 효과적인 가맹점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 또한 본사와 가맹점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도입하여 점주와의 소통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.


외식인 관계자는 “더본코리아의 경우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, 전국단위로 가맹점이 운영되고 있어 체계적인 품질관리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FC다움 앱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다”며 “현재 FC다움 앱은 150여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 사용하며 업계 대표 품질관리 서비스 앱으로 자리매김한 만큼, 각 브랜드의 매장 관리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”고 말했다.


한편 외식인은 최근 공지 업무의 비효율과 가맹점의 공지 접근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‘FC다움 스타터’를 새롭게 출시했으며, 이를 기념해 서비스에 가입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1년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연장 진행 중이다.

댓글


ITscomwide

(주)잇츠컴와이드

서울시 강남구 

도산대로8길 18-7 덕수빌딩 3층

Tel : 02-3272-9934

Fax : 02-3272-9937

Blog : blog.naver.com/itscomwide

© 2018 ITSCOMWIDE. All Rights Reserved.

bottom of page